본문 바로가기
공지 및 잡담/잡담

블로그에 광고는 안 붙이려고 생각합니다.

by 스타델라 2023. 8. 16.

출처: https://getadblock.com/ko_KR/

 

번역을 시작하면서, 그리고 블로그를 하면서 했던 짧은 생각이므로 밝히지는 않아도 될 것 같지만... 그냥 밝힙니다.

 

저는 이 블로그에 별도로 광고를 넣어서 수익을 창출할 생각은 따로 안 하고 있습니다.

 

애초에 제가 번역하고 있는 작품들은 대부분 그냥 제가 재미있어서 하는 경우가 많고, 무엇보다 전부 제 작품이 아니라 다 누군가에게 원 저작권이 있는 작품들입니다. 그렇기에 이 작품들로 이익을 벌어들이는 건 제가 생각할 때 도리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.

 

무엇보다 광고 수익이 없어도 제 현생 사는 데는 별 문제가 없으므로 수익 붙일 생각은 안 하고 있습니다. 

(오해하실까 싶어서 말하지만, 취직 못하더라도 이 블로그로 무슨 수익 창출할 생각은 안 합니다.)

 

그러니까 수익 창출 어쩌고 하는 댓글이 보이면 그건 무시하셔도 됩니다. 그런 댓글은 나중에 직접 보고 지우니까요.